리서치 참여

안녕하세요? 
저는 New Zealand School of Acupuncture and Traditional Chinese Medicine에서 석사 과정을 하고 있는 최수진입니다.

제가 석사 논문의 한 과정으로서 '임신을 원하는 여성에게 침치료를 할 때 황체기 동안 고려해야 할 여러 측면들의 중요성을 평가하기 위한 평행 델파이 연구 (a parallel Delphi study on the use of acupuncture during the luteal phase in promoting female fertility)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 참여자를 구하는 것이 쉽지 않네요. 외국 살다 보니 어떻게 연결고리를 만들어야 하는지 알 수가 없네요. 어떻게 참여자를 구해야 할지 어떤 조언이라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침으로 불임 또는 임신 촉진 치료하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최소 3년 이상), 이 연구에 꼭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여하시면 경험 많은 다른 참여자들의 의견을 배울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서구권 참여자들 포함). 그리고 이 연구가 완료되면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말로 된 온라인 설문 조사 (Surveymonkey)로서 약 20분에서 40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 설문 조사를 마치시면 사전동의 (informed consent)를 해주시는 것으로 간주하고, 개인별 사항은 비밀로 유지되며, 중간에 참여를 원치 않으시면 언제든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참여를 해주기 원하시면 제게 이메일을 보내 주시면 제가 온라인 설문 조사 링크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만약 참여를 원하지 않으시더라도 혹시 이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소개해 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이 연구는 New Zealand School of Acupuncture and Traditional Chinese Medicine의 연구윤리위원회 심의를 통과했습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최수진 (soojin.choi@nzsao.com) (한글이나 영문으로)이나 Debra Betts (debra.betts@nzsao.com)에게 (영문으로) 이메일을 보내 주십시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최수진 올림
BHSc (Acupuncture), Masters Candidate at New Zealand School of Acupuncture & Chinese Medic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