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대응 속 중의학 효과 관련 지식 공유 및 전문가 포럼 신청 안내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대응 속 중의학 효과 관련 지식 공유 및 전문가 포럼


국내 1일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확진자 수가 600명에 이르는 제3차 유행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심각한 수준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확인된 COVID-19 확진 건수는 6천만 건 이상에 달하며 140만 명 이상의 사망자와 하루 50만 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잦아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전염병 확산은 지난 1년간 국경 없는 공통의 관심사였으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이 대유행을 이겨 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중국 역시 그동안 COVID-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전통 중의학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TCM) 연구와 치료에 집중해왔으며 이 전투에서 어렵게 얻은 값진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중국 전통의학과 서양의학을 결합한 치료는 환자의 전반적인 상태를 개선하고 증상을 완화하며 병의 진행 속도를 저하시키고 사망률을 낮췄습니다. 이러한 치료법은 현재 우크라이나, 모나코, 러시아에서 적극 실행하고 있으며  중국의 COVID-19 예방과 통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대 유행병을 극복하는 데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은  세계중의학회연합회 (World Federation of Chinese Medicine Societies),  중의약협회 (China Association of Chinese Medicine)와 CNKI에서 주최하고, <중의잡지>, <중의침구>, <침구연구>, <세계중의약>, <중국중약잡지> 등 중의학 분야 유명 학술 저널의 저자와 편집위원을 초청하여 COVID-19에 대한 중국 전통의학과 서양의학의 통합 치료 및 연구에 대한 특별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기관의 관련 교수진 및 연구진분들께서는 바쁘시더라도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포럼 플랫폼: CNKI Online Teaching Service Platform (k.cnki.net)

- 포럼 URL: https://k.cnki.net/Theme/Index/204

- 참여 신청https://cnki.mike-x.com/kEkbS

- 포럼 기간: 2020년 12월 10일(목)-11일(금)

- 제공 언어: 중국어 (영어 동시통역 지원)


TCM 포럼 참여 원하시면 참여 신청 링크를 통해 간단한 정보 입력과 함께 신청서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포럼의 자세한 일정은 신청하신 분에 한해 추가 안내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CNKI 포럼 및 구독 관련하여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CNKI 한국 대행사 신원데이터넷 info@shinwon.co.kr | 02-326-353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