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락경혈학회, 18일 ‘한의학과 뇌과학의 만남’ 개최

경락경혈학회, 18일 ‘한의학과 뇌과학의 만남’ 개최

1차 학술 아카데미서 침 자극·뇌 관련 연구 내용 등 공유


[한의신문=강현구 기자] 경락경혈학회 (회장 김재효)는 오는 18일 온라인 (ZOOM)을 통해 ‘한의학과 뇌과학의 만남’을 주제로, ‘2024 기초연구자와 임상 한의사가 함께하는 제1차 온라인 학술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봉효 대구한의대 한의학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 아카데미는 △소뇌의 기능에 대한 새로운 이해: 몸과 마음의 관계 (이재건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연구원) △침 치료와 중독 (김희영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을 주제로, 한의학 이론에 뇌과학적 접근 방식을 통한 연구 내용들이 발표된다.


김재효 회장은 “침 자극에 대한 뇌의 반응을 이해하고자 관련 연구를 준비했다”라면서 “2024년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학술 아카데미는 침 치료 연구자들의 최신 연구 내용을 임상의도 알기 쉽도록 공유하고, 소통하는 창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아카데미 참가비는 무료이며, 임상 한의사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을 활용해 ZOOM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락경혈학회 회원의 경우에는 3회 이상 참석 시 ‘경락경혈학회 학술 아카데미 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링크 (https://qrco.de/bcxfgI)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학술 아카데미는 경락경혈학회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 (AMSRC),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 (KMCRIC) 후원으로 진행된다.


출처: https://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57113&pag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