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가 의사 면허 취소 요건을 확대하는 ‘의료법 개정안’의 국회 상임위원회 통과에 반발??

대한의사협회가 의사 면허 취소 요건을 확대하는 ‘의료법 개정안’의 국회 상임위원회 통과에 반발?? 더불어민주당은 22일 대한의사협회가 의사 면허 취소 요건을 확대하는 ‘의료법 개정안’의 국회 상임위원회 통과에 반발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한의사·간호사는 조용한데 왜 의사협회만 반발하는 것인가”라며 정부의 단호한 대처를 촉구했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누구보다 높은 도덕성, 사회적 책임감을 가져야 할 의사단체의 그런 태도는 국민에 큰 실망을 드릴 것”이라며 “만약 불법적 집단행동을 한다면 정부는 단호히 대처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했다. 다들 이뉴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 대표는 “의료법 개정안은 살인, 강도, 성폭행 등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은 의사 면허 정지 및 취소하는 것으로 지극히 상식적인 내용”이라며 “변호사, 회계사 등 다른 전문 직종도 금고 이상이면 자격 박탈, 정직된다. 다른 직종과 형평성과 공정성을 감안하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오랜기간 숙의하고 여야 합의를 거쳐 의료법 개정안에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도 의협이 이를 거부하고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국민 앞에서 백신접종 협력 거부를 말하는 것은 국민 동의를 얻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 보건복지위 민주당 간사인 김성주 의원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지나치지도 않고 적지도 않은 형평 입법을 했다. 한의사나 간호사협회는 조용한데 유독 왜 의사협회만 반발하는지 모르겠다”며 “국회의원도 아프면 병원 가는데 왜 국회가 의사를 핍박하겠느냐”고 반문했다.


요즘 심각한 문제 인데 다른분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