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틱 증상, ADHD, 발달장애 가정에서 치료하기 - 발달장애 아이를 둔 한의사 엄마의 치료법

부모와 아이가 함께해야 치료가 효과적이다!

한의사인 저자가 발달장애 아들을 키우면서 시도하고 검증한 가정 내 치료법을 담은 책


아이가 틱장애나 ADHD, 혹은 발달장애를 가졌다면 부모는 치료를 위해 다방면으로 방법을 찾기 마련이다. 발달장애를 가진 아들의 엄마인 저자 역시 아이의 증상을 완화하려고 백방으로 노력했다. 아이를 돌보면서 20년 넘게 틱장애, ADHD, 발달장애를 연구한 저자는 전문가의 치료 못지않게 가정에서의 치료도 중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래서 저자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노력해야 치료가 효과적이라고 주장한다. 저자 부부도 함께 힘쓴 결과 아들을 4년제 대학에 진학하게 돌볼 수 있었다. 이 책은 한의사 엄마인 저자의 모든 노하우를 담았다.


아이를 위한 생활습관부터 지압·마사지 방법까지 소개


아이를 치료하기 위해 저자가 가장 집중한 것은 지압과 마사지다. 침 치료도 시도했지만 아이가 침을 너무 두려워해 다른 방법을 찾은 것. 아이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저자는 부위별로 날마다 지압과 마사지를 했고, 체조와 스트레칭도 가미했다. 저자는 이 책에 부위별 지압?마사지 방법을 수록, 독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가정에서 실천하는 음식 치료법, 건강한 잠을 위한 조언 등 가정에서 적용할 생활습관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아이가 태어나 성장한 과정을 적은 ‘엄마의 기록’, 아이를 위해 특수교육대학원에 진학해 전문가가 된 ‘아빠의 기록’도 독자의 이해를 도울 것이다. 


- 출판사 제공 책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