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 한의학 분야 온라인 공청회 안내 2021년 7월 28일 (수)

한의학 분야 연구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무더운 날씨와 사회적 거리 두기 격상으로 인해 어느 때보다 힘든 조건에서 연구에 매진하고 계시는 연구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학문 분야별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연구 지원을 위해 분야별 지원체계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0년 수학 분야 시범 적용을 시작으로 2021년 자연과학, 기초분자생명, 의학 분야로 확대하였고 2022년에는 한의학 분야를 포함한 전 분야를 대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분야별 지원체계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분야별 연구 환경 및 여건을 감안하여 분야 맞춤형 지원 포트폴리오 수립

② 학문 분야별 단위 예산을 사전 배분

③ 신규과제 선정 규모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연구자들의 예측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


지난 6개월 여간 진행된 대표 학회 간담회 및 연구자 설문조사를 통해 한의학 분야의 중기 지원 포트폴리오 초안을 도출했으며, 이 결과를 안내해 드리고 해당 분야 연구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아래와 같이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공청회를 통해 확정된 포트폴리오는 2022년도 한의학 분야 지원 계획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연구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사전 질의를 받고자 합니다. 안내드린 메일 계정으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의견을 회신해 주시면 공청회 질의응답 시간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ㅇ 일시: 2021.7.28.(수) 16:00~17:00 

ㅇ 방식: 비대면 온라인 방식(유튜브 한국연구재단 채널을 통한 생중계) 

ㅇ 내용: 2022년도 한의학 분야 지원 안내

 - 분야별 지원체계의 방향 및 제도 사항

 - 한의학 분야 중기 지원 포트폴리오

 - 사전 및 현장 질의에 대한 답변

ㅇ 사전질의 : 첨부한 양식에 소속/성명/Email/질의 내용을 작성하여 fss@nrf.re.kr로 7/25까지 발송


앞으로도 한국연구재단은 기초연구 자율성 강화와 몰입 환경 조성이 가능한 연구자 중심의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연구자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캡처-한의학 온라인 공청회.JPG캡처-한의학 온라인 공청회 참고.JPG



[첨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