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이물질 및 세균으로부터 안전한 자연지애 순수 '모링가분말' 눈길

금속이물질 및 세균으로부터 안전한 자연지애 순수 '모링가분말' 눈길


기적의 나무라고도 불리는 모링가는 사람에게 필요한 5대영양소와 필수아미노산 9종, 오메가3, 칼슘, 비타민, 철분 등이 풍부하여 최근 주목받고 있다. 또한 당뇨에 좋은 천연인슐린인 ‘아르코르빈산’까지 풍부해 지난  2007년에는 미국에서 ‘올해의 식물’로 선정된 바 있다.


모링가의 원산지는 인도이며, 모링가의 영양소를 바탕으로 한 모링가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현재는 아시아의 여러 나라와 아프리카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다.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에 따르면 모링가 잎은 전통적으로 모유 생성을 촉진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으며, 여러 모링가 제품들은 이러한 사용에 있어 연구되었다.


또한, 제한적 연구결과에는 모링가가 비타민A 결핍을 개선할 수 있으며, 아동에게는 합성 비타민A 보충제의 대용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혀진 바 있다.


기능성 식품소재의 체중조절 관련 기능성 평가서를 살펴보면 모링가에 대한 실험을 바탕으로 한 세부적인 효능을 알 수 있다.


이 실험에서는 모링가의 영양성분인 폴리페놀, 주요 아미노산(Ca, K, Mg, P 등), 단백질, 비타민C, E, B군 등 여러 영양소가 확인되었으며, 동물실험결과 영양보충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자료를 종합해보면 모링가가 갖고 있는 효능은 영양보충과 피로회복, 체중감량(항비만), 면역력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때문에 시중에서 ‘모링가 잎’을 주원료로 하여 먹기 편한 ‘모링가 차’ 혹은 ‘모링가 분말’ 등으로 가공되어 판매되고 있다.

한편, 2016 국회수상 소비자선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자연지애는 모링가 잎을 주원료로 한 순수 ‘모링가분말’을 제공하고 있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모링가분말’은 금속이물질 검출시스템으로 중금속 성분이 전혀 검출되지 않으며, 마이크로웨이브 살균으로 세균까지 모두 잡은 순수하고 안전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유기농소분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자연지애의 순수 ‘모링가분말’은 자연지애 공식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Queen 김민영 기자 magazineplus02@hanmail.net


http://www.quee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