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누리한의원,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와 MOU맺어

아이누리한의원,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와 MOU맺어


전국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책임지는 소아청소년 전문 네트워크 아이누리한의원이 2월 8일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아이누리한의원과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는 상호 정보교환 및 업무 협력, 소아질환 관련 한의학 논문 공동 연구를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협약을 맺기로 했다.

 
아이누리한의원과 협약을 맺을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KMCRIC)는 2013년 설립되어 국내외 한의약 및 보완대체의약학 관련 전문연구정보들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수집하고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한의약 및 관련 분야 연구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국가지정 기관이다.


아이누리한의원과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의 협약으로 다년간 뛰어난 연구를 수행해 온 양측 연구진은 앞으로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궁극적으로 소아질환에 대한 한층 수준 높은 진료를 가능케 하는 데 그 의미가 크다.


아이누리한의원 황만기 원장은 "질병으로부터의 더 강력한 어린이 보호, 건강 증진 및 원활한 성장 유도를 위해 꼭 필요한 여러 연구가 있다. 이번 협약은 더 수준 높은 진료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정보교류를 가능케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가능 분야를 발굴하는 일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크리스천투데이 김신의 기자


http://www.christiantoday.co.kr/news/309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