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 치료의 근거 및 치료기전 연구…직접 체험하세요

침 치료의 근거 및 치료기전 연구…직접 체험하세요


통증 분야 중심으로 침 연구의 근거·치료기전 이해하는 방법 등 강의

경희대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 31일까지 ‘1-day 연구체험’ 신청자 모집


n_ki_12454.jpg


한의과대학생 및 한의학 전문대학원생이 침 치료의 근거 및 치료 기전에 대한 연구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이하 AMSRC)는 내년 2월 1일 개최되는 ‘제5회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 1-day 연구체험’에 참여할 신청자들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AMSRC가 주최하고,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와 맞춤형침치료기전연구실 후원으로 진행된다.


전국 한의과대학 본과생 및 한의학 전문대학원 석사과정 이상을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인 이번 행사는 ‘침 연구에서 근거와 기전 이해하기: 통증 질환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연구체험 워크숍 형태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 AMSRC 관계자는 “연구라는 것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며, 한의학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연구가 꼭 필요하다고 느꼈다면 이번 행사를 적극 활용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이번 워크숍에서는 통증 분야를 중심으로 침 연구에 대한 근거와 치료 기전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만큼, 긴긴 방학 동안에 의미 있는 일을 찾고자 한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http://naver.me/Gz7P1ndL 에서 신청하면 되며, 행사 참여인원이 20명 내외로 제한돼 있는 만큼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후 참여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문의: 02-961-0975 또는 amsrc@khu.ac.kr)


출처: 한의신문 http://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42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