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산업 발전 위한 공동협력 추진

의료기기 산업 발전 위한 공동협력 추진


기술 연구과제 발굴 및 공동연구, 학술 교류, 미래 신기술 개발 등 실시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세라젬 업무협약 체결


n_ki_12605.jpg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센터장 박히준·이하 AMSRC)와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CERAGEM)은 지난 16일 박히준 센터장, 이경수 세라젬 전략사업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고, 지속적인 교류 활성화를 약속했다.


AMSRC는 2005년 과학기술부 산하 한국과학재단의 기초과학연구사업 분야 우수연구센터(SRC)사업으로 선정된 한의학 분야 최초이자 유일한 우수연구센터로, 한의학에 대한 과학계의 최근 경향을 반영하고 한의약 연구 분야의 선도연구집단으로 공인받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세라젬은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마스터 V4(이하 세라젬 V4)’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한 임상연구에 매진하고, 꾸준히 임상 논문을 발표하는 등 의료가전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간 산학협력, 연구 및 학술교류 등 상호 협력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해 국가의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이들 기관들은 △기술 연구 과제 발굴 및 공동 연구 시행 △학술 교류 및 미래 신기술 개발 △기술 자문 및 인력 교류(취업)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세라젬은 선행 기술과 최신 분석 기술을 상호 공유할 계획이며, AMSRC는 세라젬 기술의 핵심 요소에 대한 한의학적인 원리 및 근거 제공을 위한 창의적 연구를 실시하는 한편 세라젬 제품의 효능·효과와 과학적 메커니즘을 규명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박히준 센터장은 “경희대와 세라젬과의 연구협력을 통해 한의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의료기기 개발 등을 진행, 한의학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라젬 관계자도 “AMSRC는 오랜 기간 연구 노하우와 경험을 축적해온 정통성 있는 연구기관으로, 공통의 연구주제를 가지고 연구진들과 실질적인 업무협력을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세라젬 의료가전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한의신문 http://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43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