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락경혈학회, '침의 아토피 치료 효과' 학술 아카데미 개최

경락경혈학회, ‘침의 아토피 치료 효과 ’ 학술 아카데미 개최


임상적 관점 침 효과 및 작용 기전 등 설명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아토피 피부염의 침 치료를 임상적 효과와 작용 기전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경락경혈학회 (회장 박히준)는 내달 14일 ‘기초연구자와 임상한의사가 함께하는 온라인 학술 아카데미’ 제4차 학술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침 치료, 아토피 피부염에 효과가 있을까?’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4차 아카데미에서는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침의 효과와 작용기전을 뇌와 피부의 상관관계를 중심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먼저 경희대학교한방병원 한방피부센터 김규석 교수가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침의 효과를 임상적 관점에서 설명한다. 이후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 염미정 교수가 기초연구관점에서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침의 작용 기전을 발표한 후,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 박히준 교수가 기초와 임상을 종합하여 뇌와 피부의 상관관계를 중심으로 침의 아토피 피부염 치료 기전을 정리할 예정이다.


이는 ZOOM을 활용한 화상회의 방식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https://qrco.de/bcuDdR’을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학술 아카데미는 ▲경락경혈학회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 맞춤형 침치료기초연구실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 ▲한국한의학연구원 ▲Integrative Medicine Research 등의 공동주최 및 후원으로 진행된다.


경락경혈학회 회원의 경우에는 3회 이상 학술 아카데미 참석 시 ‘경락경혈학회 학술 아카데미 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경락경혈학회 4차 학술 아카데미-민족.jpg

이미지 출처: 민족의학신문


출처: 민족의학신문 http://www.mjmedi.com/news/articleView.html?idxno=55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