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EN 동향] 고양이의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을까?

고양이의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을까?

 

최근 캐나다 앨버타 대학교의 연구진들이 Nature Communications 저널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고양이의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에 쓰이는 약물이 인간의 COVID-19 치료에도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GC376 프로-드러그로 알려진 이 약물은 프로테아제 억제제로 구분이 되며 사람 세포를 대상으로 테스트 되었을 때 효과를 보였으며, COVID-19 바이러스의 단백질과 결합하는 약물의 결정 구조도 연구진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이 약물은 고양이를 치료하는 용도로 동물 모델에서 테스트가 벌써 되었기 때문에 임상 시험을 빠르게 거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연구진은 인간 임상 실험에 필요한 약물의 생산을 위해 수의학 회사와 협력 관계를 맺었습니다. 


또한 연구진은 이 약물이 COVID-19 바이러스에 대한 최대의 효과를 보일 수 있도록 억제제의 변형을 계속 테스트할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 https://www.sciencedaily.com/releases/2020/08/200827155006.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