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 제4회 IP 워크숍 개최

KMCRIC 워크숍 단체사진.jpg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 제4회 IP 워크숍 개최 
 
임명장 수여 및 특별강연…홈페이지 통해 다양한 한의약 정보 제공 주력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이하 KMCRIC)가 지난 28일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제2세미나실에서 제4회 IP(Information Provider)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근거중심한의약 DB에 논문 한글 요약 및 비평을 제공하는 IP(Information Provider)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향숙 센터장은 “KMCRIC을 위해 애쓰는 IP와 자문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노고를 치하했다.


뒤이어 진행된 특별강연에서 생활 속 한의 칼럼을 기고하는 방성혜 원장은 승정원일기를 토대로 하여 조선 왕들의 가려움에 대한 사례와 치료법을 소개했다.


강연 이후 이루어진 토론에서는 향후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개선점 및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 수렴이 있었다.


올해로 홈페이지를 오픈한지 1년을 넘어선 KMCRIC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정을 받아 운영되는 한의학/약학 분야 전문연구정보센터로 지난 2014년 6월부터 연구자와 일반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홈페이지(www.kmcric.com)에서 제공하고 있다. 향후 한의약/약학 분야 전문연구자는 물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홍보 및 커뮤니티 활성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KMCRIC 홈페이지(www.kmcric.com)에 회원가입을 하면 근거중심한의약 DB, 약물상호작용 DB, 표준경혈 동영상 DB 등의 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한의신문 윤영혜 기자


http://www.akomnews.com/?p=346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