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한국한의학연구원, 학술‧연구 교류 MOU 체결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한국한의학연구원, 학술․연구 교류 MOU 체결


– 한의약 근거 구축 연구 ‘공동 추진’


한의신문 151229.jpg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센터장 이향숙, 이하 KMCRIC)와 한국한의학연구원 연구총괄부(부장 최선미)는 29일 학술‧연구 교류를 위한 대외기관 협력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한의약 근거 구축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세미나 및 학술회의 개최 등 기타 한의약 연구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는 한편 이를 통해 한의약 및 보완대체의약학과 관련된 양질의 정보서비스를 구축하고, 연구자 커뮤니티 정보 교류 및 협력 강화에 앞장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KMCRIC에서는 한국한의학연구원 임상연구부(부장 이준환)에서 수행하고 있는 ‘임상 현장 기반 한의 치료기술 근거 확보’ 과제에 참여, 공동으로 근거 확보 시스템을 만들어 임상증례 데이터 수집 및 구축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이향숙 센터장은 “KMCRIC은 지난 2013년부터 근거중심한의약 및 약물상호작용에 관한 DB를 구축해온 센터로, 이번 협력협정을 통해 한국한의학연구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여러 연구영역과의 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 및 연구성과 확산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MCRIC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정을 받아 운영되는 한의학․약학 분야 전문연구정보센터로, 지난 2014년 6월부터 연구자와 일반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홈페이지(www.kmcric.com)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 가입을 하면 모든 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한의신문 강환웅 기자 khw@akomnews.com


http://www.akomnews.com/?p=347729